온라인마케팅 기초 특강 정리
상품2개
매출 7백
소비자 <-> 생산자로 살아가기
1.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과 연애의 상관관계
자신의 가치를 먼저 높이고
자본주의 피라미드 5단계 이론
1, 2부 : 가치 - 경쟁
3
4, 5부 : 상품 - 가격으로 경쟁
대량, 반자동 : 수동을 위한 하나의 수단
시장조사
유튜브, 블로그
어떤 욕구가 있는지
어떤 결핍이 있어서 샀는지
정보의 홍수를 역이용해야
댓글에 사람들의 스토리 -> 마케팅 기획하기
비합리적인 우리의 뇌
월매출1억
나의 결핍 + 희망
우리가 세상에 지배당하고 있다는 증거, 휴리스틱
대충 생각하고 대충 판단한다
뇌피셜
누적 판매량 1,500,000
최고
1위
구매허들 낮춰줌
앵커링 : 응용가능한 본질적인 것
기준점에 의해서 판단하는 것
300,000 -> 51% 148,900
넥타이 10만, 양복 300만
가격, 리뷰이벤트, 기획전
타사와 비교 : 방법론
결핍과 욕구
문제해결
타인의 불만을 수용
결핍
문제점, 불만, 불편한것, 부족한것, 미래에 발생될 여지가 있는 문제점, 위협들
욕구
삶의 균형을 위한 욕구(균형) - 심리적 안정, 안전, 소속감, 안락함, 신뢰
쾌락or즐거움을 얻고자하는 욕구(자극)
삶을 통제하기 위한 욕구(지배) - 권력, 전쟁, 성과
품질 AS불가 반품불가 중국산
-> 역이용, 수동
고객의 비판적 생각, 의심을 최적하려고 노력 : 레벨업
문제 해결
한 개 소싱 1주일 걸림 : 상페,
광고 성과 확인 : 1주일
사이클 돌림
상품 보는 눈 올라감
관여도
감정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도
쌀통 : 생필품
벌레?
아이폰
감성, 스토리를 팖
고객에게 니즈가 됨
자동차 방석
제작된 목적?
ㅇㅇ을 보안하기 위해
고3 수험생
허리, 목, 엉덩이땀 : 관여도가 높아짐
-> 스토리 녹여내
: 부모님이 비싸도 구입 => 마케팅
소비자에게 본질을 정확하게 짚어주고
관여도 높이고
스토리를 고객과 공감
이러한 가치를 줄 수 있어
먼저 가치를 만들고 입증시켜야
누출 + 유입 : 기본
무의식 의존
-> 에너지 의식 수준을 높여야 한다
질 좋은 목표
why
how : 전략
what : 구체적으로 사고
신경가소성 : 신경을 많이 쓸수록 발달한다
마케팅 : 알리는 일
세일즈 : 구매를 일으키기 위해 행동을 촉구하는 일, 심리적 트릭
2. 마인드셋
인간의 자원 : 돈, 시간, 정신적 에너지 - 휴리스틱은 여기서 기인
시간을 얼마나 가치있고 깊이있게 쓰는가
메타인지로 돈을 버는 방법
자기객관화
무의식 -> 의식으로
어떤 불만이 있는지 살펴봐 (감정개입x)
자본주의는 '돈이 돈을 벌어다주는 구조'
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이 높아야
본질 + 기술
생각의 거미줄
사고력, 통찰력
생각의 가지치기
전화위복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문제 -> 해결 : 성장
시행착오의 가치
시간
키워드, 시장분석, 시장조사, 상품찾고, 상페와 마케팅 기획, 판매
<스스>
상위 셀러 리뷰, 판매량 20~30개면 진입
퀄리티, 최적화 블로그 카타로그
해외 상품이 1페이지에 있는지
아템스
eg. 키워드분석 : 차량용청소기 검색
상품목록에서 20개 이하이면 ok
핸디청소기 : 이런건 너무 극레드오션
<쿠팡>
로켓배송 1페이지에 15개 기준
1주차
와디즈 분석
챌린징
2주차
키워드 분석, 시장 분석, 상품 조사, 시장조사(그 사람들의 결핍과 욕구가 무엇인가), 타겟팅
광저우 토스토스, 허스트 배대지
지하철 전광판
카피라이팅
사진으로 찍기
글쓰기 계속하기
자청님 초사고
세상 많이 관찰
간판
특이한 것
회사그만두고 오픈한 돈가스집 스토리
무조건 마진 30%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