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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셀러의 성공 공식 - 누가 망하고, 성공하는가, 어떻게 성공하는가? by 이종구 대표님의 고퀄리티 강의

by becomingfire 2022.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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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셀러의 성공 공식 - 누가 망하고, 성공하는가, 어떻게 성공하는가?

by 이종구 대표님의 고퀄리티 강의

 

개인셀러

 

기존에 냈던 책은 개인설러를 위한 것이 아니라 기업을 위한 책이였는데

개인셀러 문의가 많았다

 

우상향 그래프 : 브랜드

 

성공한다 망한다

개념

 

웬만하면 안망한다

망할까봐 부들부들 떤다

 

성공 : 지속성, 성장

작더라도 올라가는, 희망있는

(업앤다운 그래프가 아니라)

 

돈이 벌리는 과정

 

무조건이라는 것은 없다

변수통제는 안된다

 

개인셀러가 성공하는 방법은 하나

=> 브랜드

이거 전부다

내가 간판을 걸고하는 장사를 해야한다

 

둘의 차이는 브랜드

시기가 정해진건 아니다

나중에 하는게 아니라

처음부터 브랜드하는 걸 작정을 하고

짜야함

 

저자본/중자본/고자본

인사이트있는버전/없는버전/?

 

낚시대

초보가 저자본으로 높은 아웃풋내는 유일한 방법

 

Biz Portfolio를 짜야한다

 

장사 두가지 버전 => Mix 하라

BTR : 보따리 => 잘 팔라는 것을 따라 파는 것 but 롤러코스터, 구조적으로 한계가 있다

Brand => 먼저 팔기, 인사이트가 있어야 한다(역량), 유튜브,

해외사이트, 업무의 절반 차지

해외의 나와있는 물건 고르는 것

해외시장조사

소비자 입장에서 많이 사본 물건

 

브랜드는 먼저 팔수 있는 조건이 된 것

브랜드가 될 수 있는 물건이 있음

 

이걸 푸는(돈을 버는) 메카닉

위탁

구매대행 : 대량, 소량

도매

공장수입(해외소싱)

제조

병행수입 : 우리나라에 에이전시 있는... 나이키

라이센싱 : 중국에서 만들어서 로고 붙이는 것

직장

 

 

돈/여건 + 역량(내가 잘할 수 있는일)

=> 최적의 포트폴리오

 

Do plan do See

해봐야 플랜짠다

=> 두 플랜 두 플랜 시시시시시

하나로 승부를 보려는 것은 미련한것

무기가 많아야 적재적소에 무기를 쓸 수 있음

 

개인셀러(개인이 브랜드 된 경우)에 대해 연구중

 

개인셀러에게 최적화 Biz Portfolio

1. 상품 1개

국내에 없는 것, 시간이 걸림, 키워드에서도 안잡힘, 쿠팡x, 네이버x, 인스타에서 팔아야함

힘든 싸움

+ 동시에 BTR 해야함

시장조사하면서 BTR 제품인지 보임

 

 

2. 가게 한방  (예시도 알려줬으면 좋았겠다....)

가게의 용도(포지션)이 있어야 가게가 브랜드가 됨

1) 해외에서 사와서 내 물건으로 : 제조, 사입, 수입 등

2) 남의 물건인데 사와서 : 구매대행 : 방향성이 있어야 브랜드가 됨

eg. 밀집모자만 파는 구대

제일 많이 구색을 갖춘 구매대행 가게가 되야함

하민스키 + 국내 잘 모르는 브랜드 + 중국 + 소싱

 

3. 해외 브랜드 사오는 것

영어실력, 초기자본 등

지금 해외서 뜨고 있는 브랜드

비교적 진입장벽 적음

독일 쪽집게

차는 비싸니까 작은 것부터 명품사고자함

ccl?? 

 

전체적으로 잘 알아야 믹스해서 할 수 있음

 

구매대행도 독점이 됨

공장과 독점계약, 진입장벽, 마진


정부지원금 : 기술력, R&D

와디즈

=> 둘다 해외 소싱을 풀고 있음

 

무기가 많으면 옵션이 많아짐


브랜드

조건

1. 먼저 팔기(보면 갖고싶고/필요)

2.

1) 매출 : 그 아이템이 터졌을 때 매출이 많이 나는 아이템이어야 한다

eg.안경코받침x, 개하네스x

개간식o

 

2) 가격 : 비싸야 : 그 아이템이 비싸게 팔 수 있는 아이템이여야 한다

10~100만 사이일 때 최소 50만원 넘어야 브랜드로 인식

 

3) Better : 더 좋아 :/ 이/기/최??

 

4) Better가 넘사벽 : 전문가(eg.빨간, 보라, 회색만/ 기능), 디자인 

 

5) 태생 : 사회적으로 판단

 

이런 의자는 로고가 붙여도 브랜드x

아파트 리사이클 가방 3억개 팔려도 브랜드x

 

브랜드가 될 만한 아이템인지 판단

 

6) 확산성

그 다음에 다른 아이템이 있는지

와이즐리??

 


BTR + 브랜드 믹스해서 porfolio

 

혼합된 비즈니스를 만들어라

 


Q. 개인셀러 브랜드가 되는 상품 어디서 먼저 팔아야하는가

1) 1999. 백화점

2) 교보문고 코즈니 1300K

3) 소셜커머스

4) 스스

5) 버디컬 : 오늘의집

6) 인스타

외국 etcy 그래도 인스타가 더크다

인스타 => 자사몰 => 유명해지면 네이버, 쿠팡

 

Q. 미투상품은 미투상품 답게 팔아야 한다

 

my voice vs others voice


이우

 

1688 : 아시아에서 좋아할만한 물건들, 생활용품 등

 

?

 

켄톤 페어 : 글로벌, 

 

퀠른 페어?

 

아이템 다 다름

 

Q. 해외 사이트에 가보면 안다

서민층 : 아마존 vs 스스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

우리나라는 육아용품 인증비가 너무 비싸

소품종 다량으로

 

완구, 문구 등 비교

 

카테고리 들어가서

1. 예쁜 것

2. 기능이 좋은게 많은 것

판단이 드는 카테고리 선택

 

중상

상류

 

Q. 해외소싱시

moq 기본 1,000달러

 

브랜드 최소 런칭비용

기본 1,000만원

(못해도 700만원은 있어야 한다)

 

인도는 moq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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